[FF7] 공략 - Disk 2 - 별을 구할 수 있는 방법 ~ 돌입

[FF7] 공략 - Disk 2 - 별을 구할 수 있는 방법 ~ 돌입

29. Disk 2 - 별을 구할 수 있는 방법 ~ 돌입

☆ 별을 구할 수 있는 방법


▒ 에어리스가 숨을 거뒀던 잊혀진 도시로 가자. 다행히 하이윈드는 잊혀진 도시 근처의 하늘색 땅에 착륙할 수 있으므로 잠의 숲을 통과하지 않아도 된다. 세 갈래 길에서 왼쪽으로 향하여 길을 따라 안으로 들어가면 건물 안에서 이벤트가 벌어진다.

부겐하겐 : 이것은… 그래… 분명히…
클라우드 : 뭔가 알겠어?
부겐하겐 : …시간을 좀 주게.

[
오른쪽으로 빙 돌아서 부겐하겐 가까이로 다가가자.]
부겐하겐 : 이 주변을 떠도는 고대종의 지식들이 나에게 오직 한 가지에 대해 말해주고 있어. 별의 위기… 더 이상 사람의 힘으로도, 끝없는 시간의 힘으로도 어쩔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위기. 그런 때가 닥치면 "홀리"를 찾아야 한다는군.
클라우드 : 홀리?
부겐하겐 : 궁극의 백마법… 홀리. 메테오와 반대되는 마법이지. 아마 별을 마테오로부터 구할 수 있는 우리의 마지막 희망이야. 홀리를 원하는 마음이 별에 전해지면 나타날거야. --. 그렇게 되면 메테오, 웨폰, 모든 것이 사라져 버린다. 어쩌면 우리들 까지도.
클라우드 : 우리들도!?
부겐하겐 : 모두 별의 결정에 달려 있어. 무엇이 별에 이로운 것인지, 무엇이 별에 해로운 것인지. 해로운 것은 사라져 버린다. 그 뿐이지. --. 우리들 인간은 어느 쪽일까?
클라우드 : 홀리를 찾아라… 어떻게 하면 되지?
부겐하겐 : 백마테리아로… 별에게 말을 걸면 돼. 백마테리아는 별과 인간을 연결시켜 줄거야. 별에게 말을 걸어라. 우리의 소환이 별에게 닿는다면 백마테리아가 청록색으로 빛날 것이다.
클라우드 : …끝이군. 백마테리아는 에어리스가 가지고 있었어… 하지만 에어리스가 죽었을 때 제단 아래로 떨어졌지… 그러니… 이제 끝장이야.
부겐하겐 : --! --! --! 이걸 보게!
클라우드 : !?
부겐하겐 : 고대 문자야.
클라우드 : 읽을 수 있나?
부겐하겐 : 하나도 모르겠는데!!
클라우드 : 장난할 때가 아니라고…
부겐하겐 : 난 고대종이 아니니 이런 건 읽을 줄 모른다고! 하지만 이런 노인네라도 아직 눈은 나쁘지 않지. 문자 아래를 보게나.
클라우드 : 분필로 무언가가 적혀 있어… "햇빛이 닿지 않는 곳" "열쇠".
부겐하겐 : 분명 이곳을 발견했던 학자가 번역해 둔 것일거야… 이 두 단어를 알아내는데 모든 힘을 소진했나 보군.
클라우드 : 열쇠…? 무슨 열쇠지?
부겐하겐 : 나도 모르겠네… 하지만 분명 이곳의 비밀을 풀기 위해 필요한 걸꺼야. 비밀… 그건 에어리스와 관계있는 것일지도 몰라.
클라우드 : 그럼 이 메모는 열쇠의 위치를 말하는 건가?
부겐하겐 : 아마도… 이 두 단어를 단서로 열쇠를 찾아오게. 난 여기서 고대종의 문자를 해석해 보고 있겠네.
클라우드 : "햇빛이 닿지 않는 곳" "열쇠"가 있다는 것 맞지?
부겐하겐 : 열쇠를 찾았거나, 도저히 찾을 수 없을 것 같다면 이 곳으로 돌아오게. 여기 적힌 것들을 좀 더 해석해서 새로운 정보를 줄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 말이네.

▒ 열쇠를 찾아야 한다. 햇빛이 닿지 않는 곳이란 어디일까? 지하? 동굴? 정답은 해저이다. 잠수함을 타고 쥬논에서 해저로 내려가서 계속 북쪽으로 올라가자. 북쪽으로 가다 보면 잘 보이지 않는 해저 동굴 입구가 나오는데 동굴 안쪽에 상아색의 열쇠가 바닥에 꽂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가까이 접근하면…

클라우드 : 혹시 이게 그게 아닐까…?
무전 : …분석 완료… …정확한 연대를 측정할 수 없습니다… …수 천년 전의 것으로 추정됩니다…
클라우드 : 고대종의 열쇠…

▒ 키 아이템인 고대종의 열쇠(古代種の鍵, Key to Ancient)을 얻는다. 이 아이템은 위의 이벤트를 보기 전에 미리 입수가 가능하므로 두 번 왔다 갔다 하는 일 없이 열쇠를 먼저 얻은 후 잊혀진 도시로 가면 훨씬 편할 것이다. 아무튼 열쇠를 얻었다면 부겐하겐이 기다리고 있는 잊혀진 도시로 돌아가자.

부겐하겐 : ! 드디어 찾아냈군! 비밀의 상자가 바로 저기 있네. 열쇠로 안을 들여다 보자고. 내가 가서 열쇠를 사용하겠네. 자네들은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잘 지켜보게나. (열쇠를 꽂고) --! (열쇠가 돌아가더니 위에서 물이 떨어져 내리고) 그럼 안으로 들어가 보세. 저 안에 우리들의 희망이 있네… 아니면… (안으로 들어가면) 이건 영상을 보여주는 스크린이라네! 보게! 물의 스크린에 보여지는 영상을 보게나!

▒ 에어리스가 세피로스에게 당할 당시의 모습이 보인다. 세피로스의 검이 에어리스를 꿰뚫고, 에어리스의 머리에서 튕겨져 나간 백마테리아가 제단 아래의 물 속으로 떨어지더니 모래 바닥 위에 안착한다. 그리고는 아름다운 청록색으로 빛나는데…

클라우드 : …빛나고 있어.
부겐하겐 : --!! 청록색이야!!
클라우드 : …에어리스. 에어리스는 이미 홀리를 위해 기도하고 있었어. 내가 세피로스에게 흑마테리아를 넘겨준 후… 꿈 속에서 에어리스가 했던 말… 세피로스를 막을 수 있는 사람은 자신 뿐이라고… 그 방법과 비밀이 이 곳에 있다고 말했었지. 그것이 홀리… 에어리스가 가지고 있었던 백마테리아의 의미. 에어리스는 이 곳에서 깨달았어… 그리고 자신이 할 수 밖에 없었어. 에어리스는 우리에게 큰 희망을 남겨주었어. 하지만 그 희망은 에어리스의 목숨… 에어리스의 미래… 미안해… 에어리스. 좀 더 빨리 알아차렸어야 했어. 한 마리 말도 없이 우릴 떠났지… 너무 갑작스러워서 뭐가 뭔지 알 수 없었어… 그래서 이렇게 늦게 알아버린 거야… 하지만 에어리스… 난 이제 알았어. 에어리스… 이 다음은 나에게 맡겨줘.
시드 : 얌마! 우리라고! 우리!
빈센트 : 에어리스는 우리에게 희망을 남겨줬다… 좀 더 강해져야 해…
클라우드 : 고마워… 에어리스. 에어리스의 목소리가 이미 별에 전해졌어. 백마테리아의 빛만 봐도 확실히 알 수 있지. 그런데… 홀리는? 어째서 홀리가 발동되지 않은 걸까? 왜지?
부겐하겐 : 뭔가가 방해하고 있기 때문이지.
클라우드 : …그 녀석인가… 그 녀석밖에 없어. 세피로스… 어디에 있지?

☆ 루퍼스의 계획


[
밖으로 나오면 PHS가 걸려온다.]
클라우드 : 누구지?
캣 시 : 소근… 소근… 미안해요. 좀 놀라서요.
클라우드 : 무슨 일이야?
캣 시 : 쥬논의 대포가 사라졌던 거 기억하세요? 사실은 루퍼스가 가지고 간 거였어요.
클라우드 : 가지고 갔다고? 그렇게 큰 걸…? 어디로…? ?
캣 시 : 루퍼스는 그 대포로 세피로스를 없앨 작정이에요. 그 대포는 거대 마테리아로 움직이고 있었어요. 하지만 거대 마테리아는 이미 로켓에 써 버렸죠. 그래서 그 후로 대포는 아무 쓸모가 없었는데 루퍼스가 그걸 옮기기로 했어요. 마테리아… 아니, 마황이 모여 있는 곳으로 말이죠…
클라우드 : 그래서 거기가 어디지!?

▒ 하늘에 메테오가 보이고 미드갈 중심에 있는 신라 빌딩 주변으로 여러 대의 헬기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그 앞으로 쥬논에 있던 거대한 대포가 미드갈의 마황로를 중심으로 설치되어 있는데… 그렇다면 루퍼스는 미드갈 마황로의 마황으로 대포를 가동시킬 작정인가? 신라 빌딩에 있는 루퍼스, 스칼렛, 리브, 하이데커의 모습이 보인다.

루퍼스 : …리브. 마황로의 출력 정비는 자네의 일이다.
리브 : 알겠습니다…
스칼렛 : 캬하하! 정비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말라고요, 리브. 일단 계속 가동시키기만 하면 모든 일이 일사천리로 진행될 거니까 말이에요!
하이데커 : 가하하! 이번에야말로 회장님이 끝장을 내실 수 있겠군요! 세피로스를 없애기만 하면 메테오도 없앨 수 있을 겁니다!
스칼렛 : 하지만 회장님, 이것만은 알아주세요… 마황로의 힘으로 대포를 발사하는 건 제 아이디어라고요.
루퍼스 : 대포가 멀리 떨어진 북쪽 경계까지 닿을 수 있겠나?
스칼렛 : 캬하하! 물론이죠! 하지만 회장님, 마황 캐논이라고 부르지 말아주세요. 이 신형 무기의 이름은… 시스터 레이입니다!

[
잊혀진 도시에서 나와 비공정에 올라타려 하면…]
클라우드 : ? (땅 전체가 흔들리기 시작하고) , 뭐야…!?

[
본 빌리지 근처 바다에서 은빛의 웨폰이 나타나서 미드갈 쪽으로 천천히 움직인다. 하이윈드 안에서…]
시드 : 무슨 일이지?
승무원 : 이상한 신호가 감지 됐습니다!
시드 : 어디에서?
승무원 : 이… 사람(?)에게서 나타나고 있어요.
캣 시 : ! 저기요! 갑자기 조종이 잘 안되고 있어요. 그런데 큰일이에요… 웨폰이 바다에서 솟아 올라서 미드갈 쪽으로 향하고 있어요.
클라우드 : 놈들의 신형 무기가 녀석을 막을 수 있겠지?
캣 시 : 준비가 되었는지 잘 모르겠군요…
바렛 : 이봐! 마린은 어떻게 되는 거야!?
캣 시 : 걱정할 필요 없어요. 마린은 에어리스의 어머니와 함께 안전한 곳에 있으니까요. 바렛!! 방금 그 태도는 뭐죠!? 마린이 무사하다면 다른 사람들은 상관 없다는 건가요? 당신에게 이것만은 말해둬야 겠어요! 당신들이 1번 마황로를 날려버렸을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었는지 아세요?
바렛 : …그건 별의 생명을 위한 일이었어. 약간의 희생자는 있었겠지.
캣 시 : 약간? 약간이라니요? 당신은 약간이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죽은 사람들은 자신의 모든 것을 잃은 거라고요… 별을 구하기 위해서라… 흥! 그럴듯 하군요! 당신을 반대하는 사람에게는 하고 싶은대로 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건가요?
바렛 : 신라 녀석에게 그런 말은 듣고 싶지 않아…
캣 시 : …그 점은 할 말이 없군요…
클라우드 : 그만 둬!
티파 : 캣 시… 바렛도 자기가 한 일은 스스로 잘 알고 있어. 미드갈에서 우리가 했던 일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결코 잊을 수 없을거야. 그렇지? 잊지 않았지? 난 널 알아. 넌 미드갈에 있는 사람들이 걱정되서 신라 컴퍼니를 그만두지 못하는 거잖아? …클라우드?
클라우드 : 좋아! 가자! 우리가 저 웨폰을 없애버리자!
시드 : 이봐, 클라우드… 우리가 저 괴물과 상대해서 이길 수 있을거라 생각해? 이길 가능성이 있는 거겠지?
클라우드 : 내가 어떻게 알아? 하지만 저대로 내버려 둘 수는 없어! 미드갈로 가서 웨폰과 싸운다! , 어서 움직이자!

[
비공정을 탄 채로 웨폰에게 다가가면…]
시드 : 어이, 이봐! 뭘 어쩌려는 거야? 하이윈드를 박살낼 작정이야? 땅에서 싸우자고!

[
하이윈드에서 내려 웨폰이 미드갈 근처 땅으로 올라오길 기다렸다가 가까이 가면 전투가 벌어진다.]

 

BOSS : 다이아몬드 웨폰(ダイアウェポン, Diamond Weapon)

LV

?

HP

50000

MP

3000

EXP

?

AP

?

GIL

?

모든 물리 공격에 면역이므로 리미트기나 마법 공격으로 상대해야 한다. 다행히 웨폰 자체의 공격력은 그다지 높은 편이 아니다. 만일 인터내셔널 버전이라면 반드시 라이징 선(ライジングサン, Rising Sun)을 훔쳐두도록! 얻는 방법이 다이아몬드 웨폰으로부터 훔치는 것 외에는 없는 아이템이다! 웨폰에게 어느 정도의 데미지를 주면 전투가 종료된다.


[
전투가 끝나면…]
시드 : 왜 그래? 뭘 그렇게 멍하니 보고 있어!
클라우드 : 아니, 그냥… 느낌이… 그래, 위험한 것 같아.
빈센트 : 지금 바로 배로 돌아가야 해.

 

열쇠가 있다.

에어리스…

바닷 속에서 웨폰이!

어쩔 셈이지?


[
동료들을 따라 움직이는 웨폰 뒤로 가면 PHS가 울린다.]
캣 시 : 큰일났어요! 빨리 여길 빠져나가야 해요! 엄청난… 정말 엄청난 일이 벌어질 거에요!

[
루퍼스가 있는 신라 빌딩으로 화면이 전환된다.]
하이데커의 무전 : 가하하하! 회장님, 시스터 레이가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스칼렛의 무전 : 캬하하하! 언제든 말만 하세요.
루퍼스 : …발사.

▒ 미드갈의 모든 마황로에서 에너지를 공급받은 시스터 레이가 엄청난 힘으로 웨폰과 북쪽 대공동 쪽으로 대포를 발사하고 웨폰도 이에 질세라 미드갈을 향해 수 많은 빔을 발사한다. 클라우드 일행은 하이윈드 위에서 이 모든 광경을 지켜보고 있는데…

티파 : 어느 쪽으로 쏘는 거지?
레드 XIII : 미드갈!
바렛 : 마린!!

[
시스터 레이의 탄환이 다이아몬드 웨폰을 꿰뚫어 버리고, 웨폰은 쓰러지고 만다.]
바렛 : 젠장…
레드 XIII : 웨폰을 관통해 버렸어…
클라우드 : 그래! 놈들은 세피로스를 노리고 있는거야! 북쪽 분화구의 방어막을 말야!

[
웨폰을 관통한 시스터 레이의 탄환이 북쪽 분화구의 방어막을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무전 : 회장님! 웨폰을 쓰러뜨렸습니다!! 방어막도 사라졌습니다! (잠시 후) 회장님! 엄청난 양의 고밀도 에너지가 미드갈로 향해 오고 있습니다!

[
혼란에 빠진 미드갈 도심의 모습이 보인다.]
시민 : 웨폰의 공격이다!
시민 : 살고 싶다면 도망쳐!

▒ 다이아몬드가 죽기 전 발사한 빔들이 미드갈에 도착하고 신라 빌딩 꼭대기가 빔의 공격으로 큰 폭발을 일으킨다. 루퍼스가 있던 사무실이 화염에 휩싸이고… 루퍼스가 무사하기는 힘들어 보이는데…! 한 편 클라우드 일행이 하이윈드에 모여 있다.

클라우드 : 세피로스는… 어떻게 된 거지? 북쪽의 동굴… 어떻게 되었는지 보러 가보자.

[
하이윈드 내의 동료들에게 말을 걸면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한다.]
부겐하겐 : 여행은 정말 멋져, 그렇지 않나?
유피 : 조종사는 뭘 좋아하지? 비공정을 부드럽게 운전해 주면 내 사인을 주겠다고 전해 줘…
캣 시 : …세피로스에게 무슨 일이 생겼을까요?
바렛 : 아발란치를 처음 시작했을 때 우리는 전 세계를 날아다니기로 했었지. 그리고 지금은 세피로스에 맞서고 있어. 어때? 왠지 먼 옛날 일로만 느껴져.
티파 : 세피로스와 싸우러 가야해. 그 동굴 안에는 뭐가 있을까? 세피로스가 그 안에 앉아서 메테오를 기다리고 있을까?
시드 : 결국 때가 온건가?
레드 XIII : 우리가 세피로스를 쓰러뜨리면 세계를 구하게 되는 걸까? 좀 긴장되지만 최선을 다하겠어. 어서 북쪽의 동굴로 가자!
빈센트 : 세피로스를 죽인다… 내가 사랑했던 여자의 아들을 죽인다… 나는 또 다른 죄를 지으려는 걸까?

[14
레벨이 된 조종사에게 말을 걸어 하이윈드로 북쪽의 대공동에 접근하자.]
클라우드 : 세피로스의 에너지 방어막이 사라졌어… 시드! 비공정으로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겠어?
시드 : ? 이 놈은 내 제자라고!? 당연히 어디든 갈 수 있어!
클라우드 : 그래, 미안해.
바렛 : , 캣 시! 왜 그래?
캣 시 : 잠깐만요! 스칼렛! 하이데커! 무슨 일이지?

▒ 하이데커, 스칼렛, 리브가 있는 신라 빌딩의 회의실로 장면이 바뀐다. 설마 캣 시를 조종하는 사람이 누군지 아직도 눈치채지 못한 사람이 있을까나? 모르겠다면 열심히 생각해 보도록 하고… 그러고 보니 루퍼스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다.

하이데커 : 이상하군. 회장과 연락이 안돼.
리브 : 회장이 문제가 아니오. 시스터 레이를!
스칼렛 : 캬하하. 뭐죠, 리브? 이상한 소리를 하는군요.
리브 : 그런 문제가 아니야! 마황로의 출력이 자동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어!
스칼렛 : , 잠깐. 그럴리가 없어요! 3 시간동안 냉각시키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는다고요. 리브, 작동을 멈춰봐요!
리브 : 그건 불가능한 일이야!
무전 : 누군가가 메인 컴퓨터로 기계를 조작했습니다! 여기서는 기계를 동작시킬 수 없습니다.
리브 : 메인 컴퓨터에 무슨 일이 생긴거지? 도대체 누가!? (하이데커에게) 이봐, 메인 컴퓨터로 연락해 봐!
하이데커 : ? 왜 나에게 이래라 저래라 하는 거지?
리브 : 그런걸 따질 때가 아니라고!!

[
기계를 조작하는 호죠의 모습이 보인다.]
호죠 : 크크크… 조금만 기다려라, 세피로스. 네 소원대로 이 마황들을 모두 너에게 보내주마.
리브 : 호죠, 멈춰! 대포가, 아니 미드갈 전체가 위험해 진단 말이다!
호죠 : 크크크… 미드갈 한 두개 쯤이야 별 거 아니지…
리브 : 호죠! 호죠…!!
호죠 : 세피로스, 보여줘… 자, 이제 곧이다… 크크크… 과학의 힘을 뛰어 넘어라… 너의 존재 앞에서는 과학도 무력하다… 분하지만 인정해 주지. 그 대신… 보여줘라. 크크크…

[
한 편 하이윈드에서는…]
바렛 : 이봐! 고양이씨, 어떻게든 해 봐!
캣 시 : 방법이 없어요. 호죠는 자신의 뜻대로 할 생각이에요… ….? ? , !? 큰일났네…
바렛 : 리브, 네 놈이었군! 이제와서 숨기기엔 늦었다고…
클라우드 : 마황로를 멈출 수 있겠어?
캣 시 : …그건 어려울 것 샅아요.
바렛 : 넌 신라 녀석이잖아? 왜 할 수 없다는 거야!?
캣 시 :
시드 : 겨우 여기까지 왔다고. 이제와서 배신하지 않는게 좋을 거야!
캣 시 : 무슨 말을 해도 절 믿어주지 않겠군요…
시드 : 바보 같으니! 내 말이 이해가 안가는 모양이군? 난 신라 따위는 상관 없어. 네가 사람… 아니, 네가 인간이라면 너도 별을 구하는데 동참해야지! 안 그래?
캣 시 : 안돼요! 마황로를 정지시키면 엄청난 일이 생길 거에요!!
시드 : 왜지? 그냥 벨브를 정지시키기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
캣 시 : 그래요. 마황로의 파이프 벨브를 정지시키는 건 쉬운 일이에요… 하지만 마황로에는 에너지를 아래에서 밖으로 배출시키는 장치가 있어요. 그걸 한 번 열면 모든 것이 밖으로 나올 때까지 다시 잠그는 일은 불가능해요… 그리고 엄청난 양의 에너지가 밖으로 뿜어져 나오는 걸 막을 수 없을 거에요…
바렛 : 폭발하는거군!!
캣 시 : 아마 1번 마황로가 폭발했을 때보다 더 큰 위력으로 폭발해 버리고 말거에요.
바렛 : 젠장…!
캣 시 : 마황로는 포기하는게 좋아요… 대포! 미드갈로 가야 해요! 그게 최우선이에요!!
클라우드 : 먼저… 호죠를 없애야 해.

[
다시 하이데커, 스칼렛, 리브의 모습이 보인다.]
리브 : 클라우드와 동료들이 이 쪽으로 오려는 것 같다. 길을 열어주자.
하이데커 : 가하하하하! 웃기지 말라고! 네 녀석의 명령은 들을 수 없어! 적들을 모조리 없애라는 명령이 떨어질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내가…!
리브 : 그건 비밀이라고…
하이데커 : 회장이 죽었다! 이제 모든 것은 내 마음대로 하겠다! 가하하하하!
스칼렛 : 캬하하하. 하이데커! 그럼 난 새로운 무기를 사용해 보겠어!
리브 : 이봐! 기다려!! 클라우드, 모두들! 미안합니다… 하지만!!

[
리브가 신라 병사에게 붙잡히고 다시 하이윈드로 장면이 바뀐다.]
캣 시 : 하지만! 여러분들이 와 주실거죠!?
클라우드 : 알았어!
시드 : (조종사에게) 이봐! 당분간 이 배는 너에게 맡기겠다!
조종사 : 미드갈로 출발하겠습니다!

☆ 돌입


[
하이윈드 내의 동료들과의 대화는 다음과 같다.]
유피 : 미드갈로… 가는 거야? , , 어디든 좋아… 어쨌든 빨리 가서 착륙하자.
캣 시 : 전 당신에게 용서를 빌 자격도 없어요. 제가 좀 더 잘했더라면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말이에요.
바렛 : 어서 가서… 박살을 내주자고. 하지만 내가 미드갈에 있는 사람들에게 진 빚은 평생 갚을 수 없을거야…
티파 : 괜찮을거야. 너와 동료들이 모두 함께 있어… 같이 있는 한… 우린 뭐든 할 수 있을거야. 이보다 더 어려운 일도 있었는걸 뭐.
시드 : 한 번 돌입하면 다시 나오기 힘들거야! 가슴이 두근두근 하는군 그래!
레드 XIII : 호죠는 왜 그렇게 많은 실험을 했던 걸까? 어째서 평범한 연구에는 만족하지 못했을까?
빈센트 : 호죠… 이상한 녀석이지. 과학적 재능이 턱없이 부족했던 남자… 천재였던 가스트 박사와 비교되는군… 루크레시아는 그를 지키기 위해 녀석을 택했어. 이제야 알겠군… 그래… 하지만…

▒ 레벨 14가 되어 리미트기(?)를 쓸 수 있게된 조종사에게 말을 걸어 하이윈드를 미드갈 상공으로 접근시키자. 여기서 미드갈 안으로 들어가면 다시 나오기 어려우므로 모든 준비가 되었다면 돌입하도록! 미드갈에 접근하면…

조종사 : 미드갈에 도착했습니다!
바렛 : 안으로 들어가면 미드갈은 비상 계엄 상태가 될거야! 슬럼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은 없어.
티파 : 슬럼의 모든 수송 기관이 차단된 것 같아…
시드 : 이봐, 이봐. 하이윈드를 이용해 보는건 어때? 지금 우리가 있는 곳이 어딘지 생각해 보라고!?
바렛 : ? 지금 우리가 있는 곳…?
시드 : 지상으로는 갈 수 없어… 그럼 공중으로 가는 거야!
클라우드 : 좋아! 낙하산으로 미드갈에 침투한다!!

[
클라우드 일행이 갑판으로 뛰어 올라간다.]
안내문구 : 동료를 선택해 주세요. 파티 멤버를 바꾸겠습니까?

 

▷ 응
안내문구 : (파티 멤버를 바꿀 수 있고) 이대로 출발하겠습니까? A
▷ 아니

A

▷ 그래.
▷ 바꾼다.

클라우드 : 가자!!

[
모든 일행이 하이윈드에서 뛰어내려 낙하산으로 미드갈 시내에 도착한다.]
캣 시 : 하이데커가 우리들을 찾고 있을 거에요. 그러니 밖으로 돌아다니는 건 위험해요. 지하로 가는게 좋겠어요!

[
캣 시를 따라가자. 세이브 포인트와 동료들이 있다.]
유피 : 이상한 냄새가 나는걸. 빨리 해치워 버리자!
레드 XIII : 호죠에게 갚아줄 빚이 있어. 어서 가자!
바렛 : 나 답지 않은 말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미드갈로 돌아오니 왠지 기분이 좋아. 짜증나는군…
티파 : 미드갈에는 지하가 있다는 걸 알고 있어서 다행이야.
캣 시 : 이 안으로 들어가야 해요.

▒ 캣 시가 바닥의 문을 열고 밑으로 내려간다. 따라 내려가면 복잡한 지형이 나오는데 모든 아이템을 얻고 싶다면 계단을 따라 내려가지 말고 윗쪽 길로 향하자. 길을 따라 간 후 왼쪽 끝의 상자에서 에릭서(エリクサ-, Elixir), 오른쪽 끝의 상자에서 라스트 에릭서(ラストエリクサ-, Megalixir)를 얻을 수 있다. 입구로 돌아와 긴 계단을 내려간 후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면 다른 맵으로 바뀐다.

▒ 사다리를 타고 내려간 후 왼쪽의 사다리로 올라가면 이전 맵으로 돌아오는데 사다리 꼭대기에 있는 상자에서 에이지스의 팔찌(エイジスの腕輪, Aegis Armulet)를 얻을 수 있다. 사다리로 다시 아래로 내려간 후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끊긴 길이 나오는데 점프해서 건너편으로 가려 하지면 발판이 내려앉아 아래로 떨어진다. 이후 왼쪽의 사다리를 타고 계속 위로 올라가 보면 이전 맵으로 돌아오는데 길을 따라 진행하여 환기통 안으로 들어가자.

▒ 환기통에서 나오면 2개의 상자가 있는데 조사하면 각각 에릭서(エリクサ-, Elixir)와 캣 시의 무기인 스타라이트 폰(スタ-ライトホン, Starlight Phone)을 얻을 수 있다. 오른쪽 상자 근처의 사다리로 내려가 42 라는 숫자가 적힌 환기통으로 들어가자. 도착한 곳 오른쪽의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면 상자가 있는데 조사하면 바렛의 무기인 맥시멈 레이(マキシマムレイ, Max Ray)를 얻을 수 있다. 2개의 보물상자가 있던 맵으로 돌아와 왼쪽 상자 근처의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자.

▒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 곳에 도착한다. 세이브 및 준비 후 왼쪽의 환기통으로 들어가면 8번가 지하 터널이 나온다. 이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 중 쉐도우 메이커(シャドウメ--)는 죽이면 반드시 에텔 터보를 주므로 필요하다면 챙겨두도록! 빠른 진행을 위해서는 북쪽으로 가야 하지만 모든 아이템을 입수하고 싶다면 남쪽으로 내려가자. 만일 파티에 바렛이 없다면 남쪽으로 가는 길에 바렛을 만날 수 있다.

바렛 : 여긴 나한테 맡기고 어서 대포로 서둘러!

▒ 바렛은 무시하고 계속 아래로 내려가자. 3번가 지하 터널에는 상자가 있는데 조사하면 파워 업(パワ-アップ, Power Source)을 얻을 수 있다. 2번가 지하 터널에는 가드 업(-ドアップ, Guard Source)이 들어있는 상자가 있으며 파티에 레드 XIII이 없다면 레드 XIII을 만날 수 있다.

레드 XIII : 냄새가 나! 대포는 이 쪽이 아냐!

▒ 역시 무시하고 계속 내려가자. 1번가 지하 통로에는 2개의 상자가 있는데 마인드 업(マインドアップ, Mind Source)과 매직 업(マジックアップ, Magic Source)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한 번 더 아래로 내려가면 바닥에 W아이템(Wアイ하ム, W-Item) 마테리아가 있으며 옆에는 세이브 포인트가 있다. 이 마테리아 때문에 여기까지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 다시 북쪽으로 올라가 8번가 지하 터널로 돌아가자. 8번가 지하 터널에서 위로 올라가려 하면 턱스가 나타난다.

??? :
이런! 놈들이 있어요!
이리나 : 어떻게 하죠!? 지금은 명령을 무시하는게 나을 것 같은데요.
레노 : …이리나, 약한 소리 하지 말라고.
루드 : 우린 턱스야, 이리나.
이리나 : …네. 선배님들 말씀이 맞아요.
루드 : , 일을 해야지.
레노 : 이러고 싶지 않았지만…
이리나 : 우리의 임무는 너희들을 찾아서… 죽이는 거다. 지금 신라는 혼란스러운 상태지만 명령은 명령이야. 그게 바로 우리 턱스의 신조다! 잘 알아두라고!
클라우드 :
이리나 : 어쩔테냐! 간다!

 

▷ 좋아, 끝을 내 보자고.
레노 : 우리 관계가 이상하다는 건 알고 있다. 하지만… 턱스 답게 끝내주마!
▷ 아니, 그러고 싶지 않아.
이리나 : 겁쟁이 같으니!? 우리 턱스를 우습게 보지 말라고!
레노 : 잠깐, 이리나.
이리나 : 레노 선배! 명령을 거역할 셈인가요!?
레노 : 신라는 이제 끝났어. 진정하라고.
루드 :
이리나 : 루드…
레노 : 이리나. 너는 훌륭한 턱스의 일원이다!
이리나 :
레노 : 그럼 작별이다. 만일 우리 모두 살아 남는다면… 목숨을 부지할 수 있다면 말이지…
이리나 : 우리 턱스의 신조를 기억하라고…!
루드 : 우리의 임무는 끝났다..


[
만일 싸우는 것을 택하면 보스전이 벌어진다.]

 

BOSS : 레노(レノ, Reno), 루드(-, Rude), 이리나(イリ-, Elena)

LV

50

HP

25000

MP

200

EXP

4500

AP

450

GIL

3000

LV

51

HP

28000

MP

250

EXP

5500

AP

600

GIL

5000

LV

53

HP

30000

MP

100

EXP

6400

AP

800

GIL

7000

 턱스와의 마지막 싸움이다. 레노로부터는 터프니스링(タフネスリング, Tough Ring), 루드로부터는 자이드리치(ザイド

リッツ, Ziedriich), 이리나로부터는 미네르바 브레스(ミネルバブレス, Minerva Band)를 훔칠 수 있으며 셋 중 한 명만 쓰러뜨리면 전투는 끝난다. 전투를 빨리 끝내고 싶다면 가장 체력이 낮은 레노를 노리자. 만일 아군 파티에 티파가 있는데 티파 한 명만 살아 남았다면 루드는 거의 공격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다들 알고 있겠지? 이리나의 발차기가 꽤 아픈 편이므로 바리어를 쳐 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
이로써 턱스와도 마지막이다. 호죠를 막기 위해 시스터 레이로 가야 하지만 그 전에 들러야 할 곳이 있다.]

 

시스터 레이 발사!

웨폰과 방어막이…

루퍼스의 운명은?

미드갈로 침투!

출처: (구)파판랜드 - https://web.archive.org/web/20220927081801/http://fflan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