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7] 팁 - 마스터 마테리아 만들기

마스터 마테리아

마스터 마테리아란 이름 그대로 모든 마테리아를 결집시킨 궁극의 마테리아를 말한다.
이것을 장착시키면 마치 해당 마테리아를 한꺼번에 장비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

마스터 마테리아에는 소환/ 커맨드/ 마법,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이를 얻기 위해서는 가지고 있는 모든 마테리아를 마스터 해야 하기 때문에그야말로 엉첨난 양의 AP가 필요하다.

그런데 많은 양의 AP를 한꺼번에 주는 녀석이 있느니 바로 '매직 포트'.
이 녀석을 만나려면 북쪽 대공동으로 가면 된다. 풀이 우거진 나무 줄기같은 곳에서 주로 출몰한다.

녀석이 나타나면 엘릭서를 달라고 외치는데, 어짜피 다른 방법으로는 쓰러뜨릴 수 없으므로원하는대로 엘릭서를 하나 던져주자. (엘릭서는 대공동 곳곳에서 출몰하는 톤베리에게서도 훔칠 수 있다)

녀석에게서는 한꺼번에 무려 1000 AP 를 얻을 수 있으므로마테리아 성장속도 x 3배 장비를 달아준 후 마테리아 노가다를 하기에는 그야말로 최적의 상대이다.

두번째로 AP 노가다를 하기 좋은 상대는 같은 일대에서 출몰하는 'Mover' 라는 몬스터이다.
붉은색 작은 공처럼 생긴 녀석인데, 항상 3 ~ 5 마리가 떼를 지어 출몰한다.
녀석들을 쓰러뜨리면 최소 2400 ~ 최대 4000 AP를 얻을 수 있다.
드물게 출현하긴 하지만 매직포트와 항상 같은 맵에서 나타날 뿐 아니라 쓰러뜨리기도 쉽다.

그렇게 모든 마테리아를 마스터 시켰다면, 코스모 캐년의 부겐하겐의 집으로 가서그가 가르쳐 준대로 기계를 작동시켜 꼭대기층으로 올라가자.
그곳에는 예전에 본 거대한 마테리아가 있는데조사하면 모든 마테리아가 흡수되면서 마침내 해당 마스터 마테리아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출처: inxtasy, 파이널 판타지 FF7 공략 - http://inxtasy.wo.to/ff7.html